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e업데이트 안내

본 메시지는 ie하위버젼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는 메시지 입니다.

ie로고
익스플로러 8이하 버젼으로 접속하셨습니다.

익스플로러 8이하 버젼은 속도저하, 해킹,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어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Greetings 학장인사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학장
정연재 교수

정연재 교수님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은 우수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에서는 21세기 '융합학문'트렌드에 알맞은 우수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대학교육의 목표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인문 사회 예술의 융합학문의 장으로서 우수한 인적자원을 배출하는 일이 본 대학의 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동화미디어콘텐츠학과'처럼 '동화'라는 인문학에 스마트 시대에 알맞은 '미디어'라는 사회학과 '콘텐츠'라는 예술을 덧입혀서 융합형 인재를 양육하는 것입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은 스마트한 융합학문을 추구합니다."

스마트 시대에 아날로그적인 인문학을 바탕으로 디지털 학문으로 업그레이드를 위해 사회학과 예술을 융합하는 교육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에서는 신문방송학과, 다이나믹미디어학과, 동화미디어콘텐츠학과, 커뮤니케이션문화학부, 영미어문학과 등의 전공에 따라 21세기 스마트 시대에 두드러진 특징인 'E-Book'과 '스마트폰', '테블릿 PC'와 '애플리케이션' 등, 소위 'SNS'의 활용에 의한 새로운 '스마트한 융합학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은 미래를 위한 도약을 합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에서는 인문 사회 예술의 융합학문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우리 대학의 슬로건인 '미래를 위한 도약 세계를 향한 비상'과 조화를 이루면서, 숨어있는 융합학문인의 재능과 능력을 실현시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융합이 곧 미래입니다.

Overview 대학소개


미커대이미지1미커대이미지2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은 21세기 스마트 시대를 이끌고 나갈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탄생한 글로컬 미디어 융합연구의 특성화 대학입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에 적합한 이론과목과 실습과목을 병행하는 엘리트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함으로써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산업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에 설립 의의가 있습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은 미디어 특성화에 따라 스마트한 융합지식과 다이나믹한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신문방송학과’를 필두로, 방송영상과 광고홍보의 전문가를 육성할 ‘다이나믹미디어학과’를 신설했고,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융합학문인 국내 유일한 ‘동화미디어콘텐츠학과’를 중심으로, 한국어문학과 미디어문예창작을 트랙으로 운영할 ‘커뮤니케이션문화학부’를 신설했으며, 국제화에 부응하는 ‘영미어문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교육 분야에 가장 알맞은 융합학문의 조화이며, 최고의 교수진과 우수한 학생들이 세계 수준의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융합연구를 선도할 특성화교육의 결실입니다. 따라서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융합교육 시스템’을 통해 신문ㆍ방송ㆍ영상ㆍ광고ㆍ홍보ㆍ동화ㆍ콘텐츠ㆍ창작ㆍ어문 등의 입체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스마트 시대가 요구하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관련분야의 전문가를 육성ㆍ배출할 것입니다.

Department 학과 소개 보기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팩스번호 홈페이지 바로가기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209호 043-840-3312 043-851-9325 대학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