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et  기본정보소개
교수사진
이름
소속
전화번호
이메일
연구실
전공
김현우 조교수
) 의료생명대학 스포츠헬스과학부 스포츠건강학과
043-840-3493
khw1223@kku.ac.kr
종합강의동 311호
스포츠경영학
bullet  최종학력

서울대학교  스포츠매니지먼트박사

bullet  상세경력

- 前서울대학교 강사
- 前동국대학교 강사

bullet  주요논문

-인스타그램 광고모델 유형, 댓글 성향, 그리고 여성 소비자의 지각된 신체 이미지가 애슬레저 의류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한국체육과학회지, 2022)
-권력거리 신념, 자존감, 그리고 독특성 추구 성향이 명품 스포츠 의류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한국체육과학회지, 2022)
-스포츠 방송시청 시 성별, 주관적 고립, 시청행태가 각성수준 변화에 미치는 영향(한국체육과학회지, 2021)
-대학운동부 지도자의 오센틱 리더십과 리더­구성원 교환관계, 권력거리 신념이 학생선수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한국스포츠학회, 2021)
-선물 목적으로 명품 스포츠 의류구매 시 성별, 받는 자의 권력, 자존감이 브랜드 확장과 공동 브랜딩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한국스포츠학회, 2021
-선물 목적으로 스포츠 의류구매 시 권력 수준과 독특성 추구 성향에 따른 디자인 태도 차이 검증(한국체육과학회지, 2021)
-SNS에서 광고모델 유형, 광고형식에 따른 스포츠의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상향사회비교성향의 조절효과(한국체육과학회지, 2021)
-Effect of Social Isolation and Sports Broadcast Viewing Type on Level of Depression(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MOVEMENT SCIENCE, 2021)
-스포츠 방송에 대한 사회적 시청 만족 연구 :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한국체육과학회지, 2021)
-스포츠 방송시청자 유형에 따른 차별적 시청 행동 경향분석 :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한국체육과학회지, 2021)
-주관적 고립과 사회적 시청 행동이 스포츠 방송에 대한 사회적 시청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21)
-스포츠방송에 대한 사회적 시청 동기와 시청 행동 그리고 사회적 고립이 시청 만족에 미치는 영향 :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한국체육과학회지, 2021)
-코로나19 상황에서 보호동기 요인이 잠재적 올림픽 관람 의도 및 미디어 시청 의도에 미치는 영향(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21)
-The Influence of Personal Tendencies, Situational Power State, and Social Exclusion on Distinctive Consumption Choice(Sport Marketing Quarterly, 2020) [SSCI]
-메가 스포츠이벤트에 대한 사회적 소비가치와 노스텔지어 인식 그리고 개인의 주관적 고립이 관람 욕구에 미치는 영향(한국체육과학회지, 2020)
-An Examination of Online Consumer Reviews as a Source of Understanding Brand Associations in Golf Equipment Industry(한국스포츠학회, 2020)
-스포츠 관여도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심리적 지속 모델(PCM)과 브랜드 아키텍처를 중심으로(한국체육과학회지, 2020)
-Predicting Intentions to Pursue Ballet Using an Extended Theory of Planned Behavior(Research in Dance and Physical Activity, 2019)
-Social Cognitive Theory and Physical Activity Among Korean Male High-School Students(American Journal of Men's Health, 2018) [SSCI]
-e스포츠상황에서 시각적 주의도가 A보드광고기억에 미치는 영향분석 : 명시적·암묵적 기억을 중심으로(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16)